일반적으로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상담을 받을 때, 신체건강하고 병력이나 기타 특이사항이 없다면 보험가입에 문제가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는 만큼 많은 이유들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보험가입에 있어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도 존재한다.

그리고 보험이라는 금융상품의 특성상 아무일 없을 때는 보험에 대해 아무 생각이 없다가도 주위나 자신에게 불행한 일이 발생하게 되면 ‘보험하나 들어둘걸!’, 혹은 그때서야 보험가입에 대해 알아보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보험 가입에 대해 어려움을 겪거나 특이한 사항에 대해 보험가입은 유무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Q1. 당뇨병환자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까?

A1. 기본적으로 의료실비보험은 들 수 없지만 건강보험 중 당뇨병환자를 위한 보험상품이 존재한다. 하지만 이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선 60세가 넘지 않아야 하고 합병증이 없는 상태여야 한다는 조건이 충족되어야 가입할 수 있다.

Q2. 60대 부모님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있을까요?

A2. 60세나 최소 65세 이하 병력이 없는 경우라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하지만 70세 이하까지 고령의 연령층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으로는 실버보험이 존재한다. 노인을 위한 의료실비보험이라고 생각하면 쉽겠지만 정확하게 같다고는 볼 수 없다. 다만 상품에 따라 무진단 및 무심사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선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Q3. 고혈압약을 먹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될까요?

A3.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병력이 있거나, 치료 중, 약복용 중일 경우 등 현재 의료비용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선 부담보, 심사, 심하면 가입거절까지 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상해부분만 가입이 가능하거나 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다. 각 보험사마다 인수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부분은 직접 알아보는 것이 좋겠지만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의료실비보험 가입에 제약이 따르는 것은 사실이다.

000


Q4. 태아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는데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차이가 있나요?

A4. 태아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가 함께 취급하는데 둘의 차이는 아래와 같다.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 특징은 임신사실 확인 후 가입가능하며 22주 이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입원의료비 각 질병, 상해에 대해 연간 5천만원 한도내에서 실손보장한다. 단 보상의료비의 10%를 연간 200만원 한도에서 공제한다. 통원의료비에 대해 질병과 상해로 1년 180건 한도로 보상한다. 단 의원은 1만원, 병원은 1만5천원, 종합병원은 2만, 약제비는 건당 8천원을 공제한다. 입원일당은 첫날부터 보상하고 상품 중에는 100세만기 상품도 존재한다.


이에 반해 생명보험의 태아보험은 임신 16주부터 가입이 가능하고 일반암진단비 5천만원 고액암진단비 1억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약관분류표(1~5종)에 의하여 수술, 입원비를 보장한다. 단, 입원 4일째부터 보상한다. 교통사고 수술비, 입원비를 보장하고 30세 만기와 80세 만기 상품이 존재한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가 취급하는 보험상품들 중 태아보험 외에도 비슷한 성격이지만 비교해보면 장점과 단점이 서로 비교되는 상품들에 대해선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단지 위 기본적인 개념들을 알아두는 것은 필요하다. 



Q5. 의료실비보험의 보험금청구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5. 우선 보험금청구를 위한 구비서류가 있어야 한다. 서류에는 아래의 종류가 있다.

1. 보험금 청구서 작성(해당보험사사이트와 같은 온라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2. 병원영수증, 약국영수증

3. 신분증사본, 통장사본

4. 초진기록지(의무기록사본)

위 서류들을 팩스나 인터넷 접수를 통해 보험금청구가 가능하고 접수가 되면 대부분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통보를 해주고 있다. 만약 너무 늦어지거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해당보험사 콜센터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