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K가 드디어 KT를 통해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스펙상 가장 최근에 출시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2.2버전의 최신 OS를 사용한다는 것과 소셜허브를 장착했다는 것 외에 갤럭시S에 비하여 나아진 것이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K의 기본저장공간은 갤럭시S의 절반인 8G에 불과하고 갤럭시S가 4인치의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함에 반하여 갤럭시K는 3.7인치의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갤럭시K가 조금 더 무거운 것으로 알려져 있고 가격도 갤럭시S가 90만원대 임에 비하여 갤럭시K는 이와 별반 차이가 없는 80만원대에 출고가 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 (6) by 아우크소(Auxo.co.kr)

KT를 선호하는 고객중에 삼성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이 아니면 단순비교만 했을 때 갤럭시S와 갤럭시K를 비교하면 갤럭시K를 선택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상식적으로 동일한 제품을 표명하면서 뒤에 출시되는 제품의 스펙이 더 좋지 않은 경우는 쉽게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애초에 SKT와 삼성전자간 견고한 협력관계로 인하여 LGU플러스와 KT에 제품하는 갤럭시K의 스펙에 제한을 둔 흔적이 역력합니다.

▷ 관련 글 참조
갤럭시K도 스펙 다운, 생색내기 들러리폰 되나?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U는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다시 말하면 KT는 여전히 아이폰4 판매에 집중할 것이고 향후 출시될 디자이어HD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존 갤럭시S와 비교헤 스펙다운된 갤럭시K는 일종의 서자 취급을 당하며 KT는 물론 삼성전자로부터도 관심밖의 제품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것입니다.


디자이어HD관련글 참조
값싼 디자인의 갤럭시S를 능가하는 디자이어HD, 국내시장에 안착 가능성은?

이런 이유로 KT고객
이 기다리던 갤럭시K는 기존 갤럭시S에 현저히 미치지 못하는 기대감 마저도 없는 스마트폰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