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삼성전자라고 불리우는 HTC가 수년간에 걸쳐 국내에 많은 핸드폰과 스마트폰을 출시하였지만 대부분 국내시장에 적응을 하지 못한 실패사례로만 기억이 될 뿐 국내시장 안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HTC의 피터 쵸우(Peter Chou) CEO가 대만 타오위안에 위치한 HTC 본사에서 신제품 `디자이어HD'를 발표하기전에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디자이어HD에 비하면 갤럭시S의 디자인은 값싸(cheap) 보일 뿐입니다."라는 발언을 통하여 국내시장 공략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디자이어HD는 HTC의 프리미엄급 제품 가운데 최초로 KT를 통해 독점 출시되는 제품으로 디스플레이가 4.3인치에 달하여 너무 크다거나 휴대하기 불편하다는 등의 반응과 디스플레이가 커서 인터넷이나 동영상 감상 등에 가장 적합한 스마트폰이라는 반응이 공존하는 스마트폰입니다.

간단히 디자이어HD에 소개를 하면 디자이어 HD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으로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4.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으며 1㎓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HTC EVO 4G by louisvolant 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기존에 소개해 드린 에보4G(관련글 참조 : 스마트폰의 완결판, HTC의 4.3인치 안드로이드폰 디자이어 HD)에서 와이브로 기능이 제외하고 안드로이드2.2 운영체제와 뉴센스UI 등을 보강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디스플레이가 큰 스마트폰을 선호하기 때문에 예전부터 윈도우 모바일을 사용하는 HD2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계속 해 왔는데 바로 디자이어 HD가 제가 기다려왔던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HD2 관련 글 참조
최고 사양이었으나 너무 늦게 들여온 HTC 윈도우 모바일폰 HD2

아이폰4와 갤럭시S에 필적할 윈도우 모바일 폰, HTC HD2
스마트폰의 완결판, HTC의 4.3인치 안드로이드폰 디자이어 HD

물론 4.3인치보다 더 큰 스마트폰이 있다고 해도 저는 휴대의 불편함을 비롯한 다른 어떤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비록 그것이 5인치라 해도 저는 더 큰 디스플레이의 스마트폰을 선택할 것입니다.

5인치 스마트폰 관련 글 참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 5인치 스마트폰 출시
5인치 태블릿 스트리크,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장점을 보유한 매력적인 모바일 기기


아직까지 국내에서 크게 히트를 치거나 큰 인기를 얻은 제품은 없지만 스마트폰의 최적화에 있어서 가장 진보되어 있고 최고의 UI를 갖추고 있으며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평가되는 HTC의 끊임없는 노력이 언젠가는 국내시장에서 크게 인정받을 날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HTC는 아이폰 흉내내기를 통한 따라잡기에 치중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느끼고 본받아야 할 점이 많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OX문제 총3문제 중 2문제 이상 맞추고 아이패드 32G를 받는 방법
신청만 하면 전원 아이패드 무료, 아이패드 전원증정 선물대잔치 이벤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