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안드로이드 탑재폰 ‘옵티머스’를 출시하며 글로벌 스마트폰 대중화에 나선다.

‘옵티머스(Optimus)’는 ‘최선, 최상’을 뜻하는 라틴어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 중남미, CIS, 중동•아프리카 등으로 순차 출시한다.
고객 맞춤형 사용자 환경과 편리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능을 적용했다.

바탕화면을 3개부터 최대 7개까지 확장할 수 있고, 메뉴 카테고리를 10개까지 분류/설정 가능해 많은 어플리케이션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LG전자, 글로벌 스마트폰 대중화 나선다 by LGEPR 저작자 표시

사용자 기분에 따라 블랙커피, 비오는 날, 흰색 물결, 핑크 코코 등 4종의 바탕화면 중 선택할 수 있고, 뉴스, 날씨, 주식, SNS 등 다양한 위젯을 설정할 수 있다.
 
3인치 풀터치 스크린(감압식), 12.7mm의 얇은 두께와 부드러운 곡선을 이용한 유선형 디자인을 바탕으로, 물결을 형상화한 버튼을 더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펄 느낌의 흰색, 검정, 실버, 분홍 4종으로 출시된다.

커뮤니티형 웹 사이트인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등의 계정을 통합 관리하는 ‘SNS 매니저(SNS Manager)’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했다.

이를 이용해 자신의 SNS사이트에 텍스트, 사진 등을 간편하게 올릴 수 있다. 전화번호부에 있는 이름을 선택하면 그 대상이 SNS 사이트에 올려놓은 글이나 이미지도 확인 할 수 있다.

LG전자, 글로벌 스마트폰 대중화 나선다 by LGEPR 저작자 표시


또한, ‘자동 얼굴 인식(Auto Face-Tagging)’ 기능을 탑재, 사진 속의 특정 얼굴을 선택해 정보를 입력하면, 다른 사 진에서도 동일한 얼굴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인식한다. 인식된 얼굴을 터치하면 문자를 보내거나 SNS사이트에 글을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300만 화소 카메라, 디빅스(DivX)/Xvid 재생, 편리한 사진/동영상 편집 기능 등 멀티미디어 기능 은 물론, 블루투스 2.1, 32 기가바이트(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 FM라디오 등을 갖췄다.    

LG전자, 글로벌 스마트폰 대중화 나선다 by LGEPR 저작자 표시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장 안승권 사장은 “고객들이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사용성, 디자인 등을 배려한 스마트폰 제품을 통해 스마트폰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4.30 09:33

    핸드폰이 예쁘네요....

  2. thumbnail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4.30 13:23

    전 모델에게 시선이 ..ㅋ

  3. thumbnail
    천사마음

    색상도 다양하고, 예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