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 보면 좋은 정보, 재미있는 유머, 관심있는 뉴스나 각종 유용한 소핑정보 등을 접하게 됩니다.

이렇게 좋은 정보를 접하게 될 때마다 인터넷에서 세상에서 우연히 만난 좋은 콘텐츠를 바로바로 픽업하고 싶고
내가 갖고 있는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유용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보들이나 내
블로그의 글을 트위터에 알리고 싶고 내가 알린 콘텐츠를 트위터 친구들이 얼마나 봤는지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인터넷을 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하며 거기에 더하여 트윗까지 하고 있는 누리꾼이라면 누구나 이런 희망적인 생각을 한번쯤은 한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마이픽업 북마클릿 서비스가 바로 이런 네티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우리가 찾던 바로 그 서비스입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 프로그램을 간단히 내 PC에 설치하기만 하면 내 블로그의 글과 인터넷상의 각종 유용한 정보들을 북마크하고 트위터에 알릴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마이픽업(http://mypickup.kr)은 블로그, 카페 등 각종 인터넷 사이트의 유용한 정보를 트위터에 알리고 다른 사용자들과 나눌 수 있는 소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픽업 설치는 아래 마이픽업 북마클릿 설치 및 사용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간단히 마이픽업 설치하기 버튼을 myPickup ToolBar 추가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즐겨찾기 추가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모든 사람들에게 알릴만한 인터넷 사이트에 방문을 해서 북마크도 하고 트위터에 알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글 중에 하나 선택해서 북마크와 트윗을 해 보겠습니다. 우선 이전에 발행한 반드시 알아야 할 차용증 작성 방법(차용증 양식)이라는 글로 가서 즐겨찾기의 마이픽업을 실행시킵니다.


웹페이지 타이틀과 URL이 표시가 되고 여기에 트위터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입력을 하고 아래의 update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북마크는 물론 트위터로도 내용을 보내서 여러 사람들과 나눌 수 있게 됩니다.


북마크하고 트위터로 보낸 글은 update버튼을 클릭하고 나오는 마이트위터와 마이픽업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이 아니었으면 해당 사이트를 일일히 북마크하고 주소를 복사해서 트윗을 해야 했는데, 이런 번거로운 절차가 너무나 북마클릿으로 인해 너무나 편리하게 된 것 같습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은 정말 최근 네티즌글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트위터와 연동되는 쓸만한 인터넷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좋은 인터넷 사이트를 손쉽게 북마크해 두고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마이픽업 북마클릿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게 위하여 이 글도 북마크하고 트윗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