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 정책 변화에 따른 수익 극대화 방안

 

최근 애드센스의 수익 지표가 CPC에서 CPM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보다 수익이 늘었다는 이용자도 있고 반대로 줄었다는 이용자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수익은 기존과 비슷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변화에 따라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당연히 광고가 많이 노출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블로그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의 체류 시간을 높이는 것은 방문자들이 내용에 더 오래 머무르고 상호 작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전략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고품질 콘텐츠 제공

가장 중요한 것은 훌륭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방문자가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찾게끔 콘텐츠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새로운 관점, 유용한 조언, 또는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방문자로 하여금 글에 더 집중하게 하고 더 오랜 시간 블로그에 머무르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시각적 요소 포함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 비디오, 그래픽 등의 시각적 요소를 포함시키면 콘텐츠가 더 풍부해지고 방문자로 하여금 더 많은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각적인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의 관심을 끌고, 페이지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할 수 있습니다.

 

3. 내부 링크 사용

내부 링크를 통해 방문자로 하여금 더 많은 콘텐츠를 탐색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블로그를 방문한 독자가 관련된 게시물이나 페이지를 더 탐색하고 추가적인 흥미를 유발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체계화

콘텐츠를 구조화하여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만듭니다.

목자가 있으면 더욱 좋고, 중간중간 요약이나 핵심 포인트 강조 등을 통해 방문자들이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핵심 키워드의 텍스트를 강조하거나 밑줄을 긋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5. 문장 구조의 다양성

기본적으로 문장은 짧게 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짧은 문장은 다소 단조롭게 보일 수도 있으므로 문장구조의 다양성을 유지하여 독자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짧은 문장, 긴 문장, 질문 형식의 문장 등을 혼합하여 콘텐츠를 보다 풍부하고 다채롭게 만듭니다.

 

6. 댓글과 토론 유도

소통을 통해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는 것도 좋습니다. 독자들이 댓글을 남기고 토론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활발한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독자들이 블로그에 더 오래, 더 자주 머무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7. 속도 최적화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늦으면 성격이 급한 독자들은 페이지가 더 열리기도 전에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할 것입니다.

따라서 로딩 속도를 최적화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빠른 페이지 로딩은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떠나는 것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들을 통해 블로그의 체류 시간을 높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개선하여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 블로그의 성공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굳이 CPM 때문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이러한 전략은 블로그 운영 및 수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