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인생을 위한 생존 경쟁력 키우기

 

우리의 삶은 경쟁의 연속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어느 한 곳에서도 경쟁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우리는 경쟁 속에서 살아갑니다.

경쟁에서 도태되어 어려운 삶을 사는 경우도 있고 경쟁에서 승리해서 보다 나은 인생을 만들어 가기도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남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우리는 경쟁력을 키워야 합니다. 말 그대로 생존경쟁력을 키워야만 치열한 경쟁환경에서 생존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해야 생존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까요? 저는 생존경쟁력을 키우는 방법을 한마디로 말한다면 치열하게 살아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물론 미리 앞날을 내다보고 다가올 환경에 대비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편하고 쉽게 생존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은 주어진 환경에서 주어진 일이 방생했을 때 그 일을 혼신의 힘을 다해 치열하게 이뤄내는 것입니다.

학생이라면 눈 앞에 닥친 과제나 시험을 완벽하게 치러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고, 직장인이라면 오늘 보고할 하나의 보고서에 혼신의 힘을 불어넣어 최고의 보고를 하는 것과 같이 오늘 하루 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간다면 그 경험과 지식이 축적되어 그것이 바로 나의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졸리면 자고, 배고프면 먹고, 힘이 들 때마다 쉬어가는 사람에게 무거운 짐이 지어진다면 그 사람은 그 짐을 내려놓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눈 앞에 닥친 여려운 일을 이겨내고 하나씩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것이 반복되면 여러분은 어떠한 어려운 짐을 지게 되더라도 그 짐을 지고 가볍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능력, 생존경쟁력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여러분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면서 여러분의 아름다운 미래의 모습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