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합격 통보의 속뜻

-      입사시험 불합격 사실을 통보하는 이유

 

불합격 통보의 속뜻은? 입사시험을 치르고 나면 합격은 물론이고 불합격 사실까지 통보를 하는 기업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불합격 통보의 속뜻은 무엇일까요?

입사시험 불합격 사실을 통보해 주는 기업은 대부분 소비재 기업입니다. 증 입사시험 탈락자가 그 기업의 고객입니다. 따라서 불합격 통보의 속뜻은 한마디로 고객관리 및 기업 이미지 관리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원자는 이러한 불합격 통보의 속뜻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이 정말 아쉽게 탈락했다는 생각하게 됩니다.

불합격 통보는 대부분 지원자의 역량은 훌륭하지만 회사에서 요구하는 인재상과는 차이가 있어 아쉽지만 이번에는 채용을 하지 못하니 이에 대한 양해를 구하고 다음 기회에 지원을 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합격 통보의 속뜻은 그냥 불합격 했다는 내용을 통보하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지원자의 입장에서는 불합격 통보의 속뜻을 오해하지 말고 자신이 다른 지원자에 비해 역량이 부족해서 채용되지 못했다는 점을 명확히 인식해야 합니다.


 

Chevron El Segundo Refinery by szek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물론 합격 불합격 여부에 대해 회사에서 지원자 개개인에 대해 개별 통지해 주는 것은 지원자의 입장에서도 궁금증 해소 차원에서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지원을 했는데 불합격을 한 경우에 회사에서 아무런 통보도 하지 않는다면 지원자 입장에서는 마냥 기다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불합격 사실도 당연히 통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원자는 불합격 통보를 받으면 불합격 통보의 속뜻에 대해 고민하지 말고 미련을 훌훌 털어 버리고 다른 회사에 또 지원을 하시면 됩니다.

불합격 통보는 그저 합격을 하지 못했다는 통지일 뿐입니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니 고민하거나 미련을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업은 많이 있고 그 중 어딘가 여러분들이 취업할 회사도 분명히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지나간 과거에 연연하지 않으면 됩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