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월 이용요금 너무 비쌉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3G의 경우에는 54요금제, LTE의 경우에는 62요금제를 이용을 합니다. 이러다 보니 부가서비스 조금 더 이용하면 한달 스마트폰 요금이 6만원~7만원을 훌쩍 넘기기 일수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실제 스마트폰 이용자의 대부분이 데이터는 1기가 정도 밖에 사용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요금제에 따른 무료통화도 거의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다 보니 과거 표준요금제 12,000원을 이용할 때는 통신요금이 15,000원 정도 나오던 사람들이 이제는 별로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한달에 고정적으로 스마트폰 요금으로 6만원~7만원씩 꾸준히 지불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래서 생각하게 된 것이 바로 아래에 소개해 드릴 스마트폰 월 이용요금을 확실하게 줄이는 방법입니다.

우선 스마트폰 요금을 12,000원짜리 표준요금제로 변경을 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데이터 차단 신청을 합니다. 이제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은 당연히 데이터 접속이 되지 않고 요금도 과금되지 않습니다. mms는 수신이 되며, 이 경우 요금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KT의 와이브로 에그에 가입합니다. 에그는 일종의 휴대용 무선모뎀으로 와이브로 신호를 받아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데이터 접속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기기입니다. 일종의 휴대용 무선공유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만일 SKT를 이용하신다면 와이브로 브릿지에 가입을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브릿지는 아직까지 음영지역이 많으므로 가급적이면 에그 가입을 추천 드드립니다.

브릿지 관련 참고 글

와이브로 브릿지 CBR-510S, 데이터 30G를 월5,000원에 이용 가능!

DSCF8213 by mushman1970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에그에 가입하면 한달 10,000원에 데이터 10기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표준요금제 12,000원에 와이브로 10기가 10,000, 합계 22,000원이면 데이터 이용량 걱정 없이 최소 금액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통화와 문자를 조금 사용한다고 하면 한 달에 3만원이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또한 요즘 출시되는 에그는 하나의 에그에 7대의 기기까지 동시에 접속이 되므로 태블릿PC를 가지고 있는 경우 함께 이용을 하면 요금을 더욱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노트북에서도 에그에 접속하여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한다면 기존의 스마트폰 요금을 절반이상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하므로 의문이 있으신 경우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