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비용 부담 남자만 합니까? 데이트 비용 부담을 남자만 하지 않고 동일하게 분담을 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겠지만 한국은 데이트 비용 부담을 남자만 한다는 인식이 과거의 일반화된 생각들입니다.


그럼 실제로 현재는 어떨까요?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고 현재에는 데이트 비용 부담을 남자만 전적으로 부담하여야 한다는 생각은 극 소수의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실제 연인들은 대부분 데이트 비용을 서로 어느 정도 분담하여 부담하고 있습니다.


데이트 비용 부담을 남자만 한다는 생각은 아마도 처음 소개팅을 하거나 만난지 얼마 되지 않은 사이일 경우에 일부 여자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사이라거나 데이트라는 인식이 없이 그저 만나서 밥이나 한번 먹어 준다는 생각을 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데이트비용 때문에 서로 폭행을 하고 경찰서에 신고를 한 사건이 발생되어 사회문제화 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사건이 발생된 이유는 모든 데이트 비용을 전적으로 남성이 부담하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여자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남자간의 의견차이입니다.

간만에 데이트외식 by POP JULE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그러나 대부분의 정상적인 사람은 남녀 구분을 떠나서 상대방이 식사 비용을 내면 다른 상대방은 커피값을 부담하여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고 또 영화를 볼 때도 한 사람이 영화티켓을 구매하면 다른 사람은 팝콘과 콜라 등의 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데이트에서도 비용 부담에 있어서 이런 암묵적인 보이지 않는 규칙이 어느정도 지켜지고 있습니다.


무작정 데이트 비용 부담은 남자만 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뒷짐을 지고 있으면서 모든 것을 남자가 해 주기만 바라는 사람이 과연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 비춰질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과거에는 몰라도 지금은 결코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데이트 비용 부담을 남자만 해야 한다는 인식은 갖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