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짝퉁 브랜드, 정말 알고도 속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진품보다 더 진짜 같은 중국 짝퉁 브랜드는 물론이고 짝퉁인줄 알지만 너무 마음에 들어 구입할 수 밖에 없는 중국 짝퉁 브랜드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중국 짝퉁 브랜드가 진품보다 더 진짜 같은 경우는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의 경우 진짜가 출시되기도 전에 중국 짝퉁 브랜드에서는 신제품이라고 하면서 제품이 출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더 무서운 것은 짝퉁이 이제는 외관만 진품과 유사한 것이 아니라 성능까지 진품에 비해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이래서 중국 짝퉁 브랜드가 무서운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얼마 전에는 아이패드의 중국 짝퉁 브랜드인 에이패드라는 것을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 관련 글 참조
웹서핑과 동영상 재생용으로 아주 좋은 중국의 아이패드, APAD(에이패드)





에이패드가 나올 당시만 해도 중국 짝퉁 브랜드는 외관만 진품과 같을 뿐 기능이나 성능면에서는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오히려 진품을 능가하는 중국 짝퉁 브랜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화웨이 제품 같은 경우도 처음에는 일반적인 중국 짝퉁 브랜드로 인식이 되었지만 최근에는 3G 유무선 공유기 등에서 한국의 제품보다 뛰어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 글 참조 : 화웨이의 3G 유무선 공유기, UNLOCKED HUAWEI E960 HSDPA 3G Wireless Router 7.2Mbps

그 밖에도 중국에서는 이미 아이폰5도 한참 전에 짝퉁으로 출시가 되어 이 제품이 개봉되는 영상이 퍼지면서 진품이 유출되었다는 의혹까지 준 사실도 있습니다.

관련 글 참조 : 유출된 애플 아이폰5 개봉 영상, 정말일까?

중국 짝퉁 브랜드, 이제는 더 이상 짝퉁으로만 치부하기 어려운 상황까지 되었습니다. 진품을 위협하는 중국 짝퉁 브랜드가 어느 순간 우리기업들의 제품을 위협할지 모르게 되어 버렸습니다.

중국 짝퉁 브랜드에 대한 경계의 태세를 늦출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