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지금 정부에서 별 실효성도 없는 규제를 풀어가며 부동산 가격을 받치기 위하여 노력할 지금이 부동산을 팔고 빠져나올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말이 있습니다.

향후 부동산 가격이 폭락하지는 않더라도 급격한 상승 가능성 또한 거의 없어 보이므로 지금 부동산 경기가 반짝할  때에 빠져나와야 한다는 것인데,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이론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빚을 내서 아파트 구입에 열을 올린것은 아무리 많이 대출을 받고 이자를 부담하더라도 그 비용보다 아파트 가격이 더 올라 상대적으로 이득이었기 때문입니다.

소위 지렛대 효과라는 것인데 이러한 전제는 아파트값이 물가상승률은 물론 대출이자 비용을 초과하여 급격히 오른다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지렛대 이론은 아파트 가격이 하락하면 그 손실도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게 되는 위험이 있습니다.


Daejeon by bluejuly1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지금은 아파트값이 급격히 오를 것으로 예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상유지만 돼도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이 때에 순간적으로 거래가 일어날 조짐이 보이면 팔아 버리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혹시나 하는 잘못된 기대감으로 계속 쥐고 있다가는 더 이상 어쩔 수 없는 상황까지 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멀쩡한 아파트를 팔고 나오라는 것이 아니고 대출을 많이 받아서 매입한 아파트의 경우 지금이라도 빠져 나오고 전세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매달 이자비용은 들어가는데 아파트 가격은 계속 낮아진다면 자산가치의 급격한 하락은 불을 보듯 훤한 일이 될 것입니다.

과연 지금이 마지막 기회일지 아니면 지금이 투자하기에 최적의 시기인지 알 수는 없으나 서민이 빚을 내서 부동산 가격을 떠받치고 있는 지금의 상황을 감안한다면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 또 한번의 더 큰 혼란이 예상되므오 지금이라도 미련없이 돌아서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무선 충전, 무선으로 쓰는 전기 상용화
스마트폰의 완결판, HTC의 4.3인치 안드로이드폰 디자이어 HD

아이패드의 라이벌은 갤럭시탭이 아닌 종이 신문과 종이책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 5인치 스마트폰 출시
2G에서 사용할 수 있는 CDMA 아이폰 출시 예정
구글 애드센스를 대체할 블로그 수익모델, Kauli(카울리)
아파트 구입하려고 부동산에 가 보니,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진정한 아이패드 대항마는 35달러 태양열 동력의 태블릿PC
성수기 호텔 콘도 펜션, 언제나 최저가로 예약 하는 방법
신호대기시 자동변속기 기어는 무조건 중립(N)으로 놓아야…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