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열풍으로 무선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LG유플러스에 이어 KT가 3배 빠른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AP, 쿡허브를 KT 초고속 인터넷 이용자에게 월 1,500원에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KT의 쿡허브는 802.11n 방식을 채택하여 기존 802.11b/g 방식의 AP보다 전송속도가 3배 빨라져 최대 150Mbps의 속도가 가능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왠만한 초고속인터넷보다 빠른 속도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이 서비스를 비용을 지불하면서 유료로 이용할 이용자가 얼마나 있을까요?

KT 스타일 출시(3) by VoIP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실제로 KT 인터넷 전화를 이용하여 2년 약정을 할 경우에는 월 1,500원의 AP 임대료가 면제됩니다. 따라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소비자는 집전화를 인터넷 전화로 번호이동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는 전혀 새로운 기술이 아닙니다. 시중에서 802.11n 방식의 AP를 구입하여 설치를 하면 최초 AP구입비(3~5만원 가량)외에 추가 비용 부담이 없으며, 이 경우에는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러한 와이파이 이용을 위한 AP임대료 부과는 ASDN등을 이용한 초기의 초고속인터넷에서 있었던 것처럼 전혀 무의미한 일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약정을 하면 임대료가 면제된다거나 하는 방법으로 이용될 뿐이며 KT 쿡허브의 경우에도 인터넷전화 가입 및 약정을 위한 유용한 툴로 이용된다는 의미 외에 유료 서비스라고 특별히 단정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초고속 인터넷에 이은 무선인터넷 와이파이의 속도경쟁은 앞으로 점점 더 심화될 것이며 이런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언제까지 통신사들이 하나마나한 AP임대료 유료 정책을 고수할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혹시나 KT 쿡허브를 유료로 이용할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은 조금 기다리시거나, 인터넷전화 가입하여 무료로 사용하시거나 아니면 시중에서 그냥 AP하나 구입하셔서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4 불만 고객은 갤럭시S가 공짜, 도를 넘은 공짜 마케팅
010 번호통합 무산 가능성 높다. 01X 번호로 스마트폰 가입 가능?
갤럭시K도 스펙 다운, 생색내기 들러리폰 되나? 
아이폰으로 팝콘도 튀긴다! 나는 아이폰으로 맥주도 마신다. 
아이폰4 출시지연에 대한 KT의 진실 규명이 필요한 이유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 아쉬운 철학의 부재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