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아무리 잘 만들어 놓고 아무리 훌륭하고 공감이 가도록 포스팅을 한다고 한 들 방문자가 없으면 읽어줄 독자가 없으니 아무런 소용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많은 블로거들이 메타블로그에 가입하여 자신이 작성한 글을 발행함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자 노력하는 것이리라 생각된다.

이러한 메타블로그의 대표적인 것으로 다음뷰(블로거 누스), 믹시, 블로그코리아, 블로그플러스 등을 들 수 있으나, 오늘 등록한 메타블로그는 약간은 생소하지만 IT관련 블로그를 연결하는 메타블로그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투데이텐'(http://www.today10.com)이라는 메타블로그이다.

블로그 등록 방법은 간단한 회원 가입 후 등록하려고 하는 블로그의 RSS를 등록한 후 인증키 포함된 포스팅을 함으로서 블로그를 인증받으면 된다,


위 사진은 등록할 블로그가 본인의 소유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인증키를 나타내고 있는 화면이다. 이 화면에 나타난 인증키  NzA5NDlmNjUzNzFmNWRmZDY1YmY2NzUxMGJjMDU2OTg=    를 포함한 포스팅을 작성하여 빌행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 등록이 완료된다.

이제 등록이 완료 되었으니 투데이텐에 내 블로그의 글이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하면 된다. 그래서 투데이텐 메인 화면에 MyRSS를 클릭하여 내 블로그의 글이 투데이텐에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았다.


결과는 등록 성공이다. 이제 더 많은 사람들에게로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나 IT관련 많은 유명 블로거들과의 교류를 위한 기초가 마련된 것이다.

메타블로그에 간단한 블로그 등록을 함으로서 이렇게 가슴이 벅차며 뿌듯해 질 수 있다는 것, 바로 블로그의 힘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2009/06/19 - [법률정보] - 반드시 알아야 할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집중 해부!
2009/06/18 - [신변잡기] - 위기의 중년 남성, 설 곳이 없다!
2009/06/16 - [웰빙, 건강] - 알고도 못하는 건강하게 사는 단순하면서도 가장 쉬운 방법
2009/06/16 - [법률정보] - 적당히 대충 한 유언, 효력 장담 못한다.
2009/06/12 - [사회] - 직장에서 반드시 살아남기 위한 세가지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