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에 아이나비 네비게이션까지 게다가 내장 GPS로 별도의 연결 없이 차량이나 거치대에 장착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컨버전스 제품의 단연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PMP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스타이다. 구입해서 사용한지 거의 10개월이 다 되어 가지만 아직까지도 다른 제품에 비하여 스펙면에서 전혀 부족하거나 아쉬운 점이 거의 없는 제품이다.

 


[사진 = 아이나비 홈페이지]

이 제품이 더 좋은 것은 이 제품이 출시되기 시작한 것이 2007 1월이고 당시에
국내 최초로 PMP에 내장형 GPS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동영상과 MP3, 게임과 전자사전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던 제품으로 출고가격이 65만원에 달하던 아주 고가의 획기적인 제품이었으나 내가 이 제품을 구입할 당시이나 지금이나 신품의 판매가격이 대부분 30만원을 초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지금 출시되는 아이나비를 장착한 네비게이션의 PMP기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더 고가에 판매가 된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 제품이 얼마나 저렴한 것인지 알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동일한 스펙을 갖춘 다른 제품의 경우 그 가격이 50~60만원에 달한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분명히 가격면에서 많은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할 것이다.

[사진 = 아이나비 홈페이지]


다음으로 아이나비 홈페이지에 소개하고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나비 스타의 제품 사양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윈도우CE 5.0dp 4.3인치 LCD화면을 채택하고 PMP네비게이션 답게 거의 모든 동영상을 별도의 인코딩 없이 재생할 수 있으며, AV케이블을 이용하여 화면을 TV로 출력할 수 있어 짐에서 큰 화면으로 다운받은 영화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다.

다만 일부 단점도 당연히 존재하는대, 위 스펙에서 보듯이 2.6cm로 두께가 상당한 편이며 무게 또한 그리 가볍제가 않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바로 배터리 문제이다. 대략 3시간 정도의 배터리 용량으로 충전용 아답타나 추가 배터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서두에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제품은 적어도 굳이 가격적인 측면을 감안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현재까지는 스타라는 이름에 걸맞는 성능과 사양을 갖고 있음은 분명하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가장 실속있게 아이나비 스타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이나 다만 현재에도 이 제품이 판매가 되고 있는지는 여부는 확실하지 않으니 각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2009/05/23 - [경제] - 알고도 못 막는 유동성 과잉, 투기 방조하나... ...
2009/05/23 - [스포츠] - 한국시리즈 가상 맞대결, 역시 명승부
2009/05/20 - [신변잡기] - 연봉 1억원, 왜 사는지 모르겠다니… …
2009/05/18 - [스포츠] - 두산 베어스, 팬들을 사로잡는 시구 이벤트
2009/05/18 - [신변잡기] - 지하철 무개념 인간 유형 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