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800만화소 풀터치 카메라폰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바로 삼성전자의 햅틱8M(SCH-W740)이라는 제품인데, 3.3인치 대형 풀터치 스크린에 얼굴등록 등 고급카메라 기능이 탑재되어 있음은 물론 햅틱UI, HSUPA, 풀브라우징, 지상파 DMB, 영어학습기 등을 갖춘 팔방미인이라고 합니다.

벌써부터 제조사에서는 '800만 화소 얼짱 카메라와 햅틱의 만남'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더욱 더 기대가 되는 것은 바로 이 핸드폰이 햅틱, 햅틱2, 햅틱빔, 햅틱팝 등 다양한 햅틱 계열 터치스크린폰으로 국내 터치스크린폰 시장을 주도해온 삼성전자가 만든 국내 최초로 800만 화소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풀터치스크린폰 '햅틱8M(SCH-W740)'이라는 사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햅틱8M'은 얼굴등록(Face-tagging) 기능을 처음으로 도입해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 속의 얼굴에 정보를 저장해 사진에서 바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반 친구들을 단체 촬영한 후 사진 속 각각의 인물들의 얼굴에 전화번호를 저장해 단체사진에서 바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음은 물론 휴대폰 뒷면을 디지털카메라 형태로 디자인하고 제논 플래시, 오토 포커스, 스마일 샷, 명함인식 등 고급 카메라 기능을 탑재했으며 인물, 풍경 등 피사체에 따라 촬영 모드가 자동 적용되는 자동장면모드, 촬영된 영문을 한글로 번역해주는 영문인식기능 등 신규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능도 크게 강화돼 실내(기본/드라마 등), 실외(흐린 날/ 맑은 날) 등 시청환경에 따라 적합한 모드를 선택해 보다 선명하게 지상파 DMB를 시청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최대 5.76 Mps의 초고속 업로드가 가능한 HSUPA, 100여 개의 문장을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영어학습기 기능, 블루투스 2.0, 전자사전, 외장 메모리 등 첨단 기능을 두루 갖췄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항상 가격, 이 파워풀하고도 막강한 제품의 가격은 90만원대로 서민들은 감히 상상도 하지 못할 정도의 가격이나 800만 화소 카메라에 얼굴등록 기능 등 참신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이 탑재되어 기존 햅틱을 더욱 발전시킨 프리미엄 터치스크린폰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나름 적정한 가격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최악의 불황에도 초 고가폰을 당당하게 출시하는 삼성전자의 힘에 놀라며 조속히 제품을 접하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2009/03/25 - [노동법] - 정당한 이유 없는 해고는 당연히 위법이다.
2009/03/20 - [노동법] - 권고사직,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2009/03/06 - [노동법] - 시간외 수당을 지급받지 못하는 영업사원
2009/03/02 - [신변잡기] - 인터넷 팩스, 꼭 필요한가?
2009/02/09 - [UCC] - 유튜브에 올라온 김연아 애니메이션

여러분들의 추천이 올바른 추천문화 정립의 초석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