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 아이폰을 구입하여 이것저것 신기한 기능들을 사용해 보고 아이폰의 매력에 푹 빠져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어플들을 시연해 보기도 하기를 어언 1달, 드디어 아이폰의 사용요금 고지서를 받아 본 많은 분들의 반응은 생각외로 데이터 비용이 많이 나왔다는 한결같은 반응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에 바져서 무턱대고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다가 막상 요금을 받아보고 놀라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의 요금을 다이어트하여 현명한 소비 및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방법은 과연 없을 까요? 여기 아이폰의 과다한 요금을 줄이고 아이폰의 비싼 데이터요금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t's tiny! by Mickipedia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가장 중요한 방법은 최적의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야 말로 스마트폰의 요금을 줄이는데 있어서 가장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무조건 저렴한 요금 보다는 자신의 사용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잘 골라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기본료 3만5000원짜리 i-슬림은 150분 음성통화와 200건 문자메시지, 100메가바이트(MB) 무료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나 이 한도를 초과하여 사용할 경우 추가되는 비용의 부담이 무시할 수 없을 정도의 수준입니다. 오히려 낮은 요금제를 선택했다가 데이터를 많이 쓰는 경우 그 충격은 어마어마 할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WiFi를 최대한 활용하고 3G 데이터망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WiFi를 이용하면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염려가 없고 게다가 WiFi가 불안정할 경우에 연결되는 3G 데이터망 마저도 차단한다면 상당한 금액의 사용료가 절감것입니다. 물론 인터넷 사용은 가급적 WiFi가 되는 곳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손 안의 작은 PC라고 불리우는 생활의 필수품이지만 편리함에 수반하는 고비용은 부담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명하게 잘 효과적으로 사용할 줄 아는 지혜를 발휘하여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