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7인치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 용도는 바로 내비게이션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탭은 SKT용으로 나온 초창기 1세대 갤럭시탭으로 전화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모델명은 SKT용으로 출시된 SHW-M180S 입니다.

처음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구입을 해서 7인치짜리 커다란 기계를 들고 다니며 통화도 하고 인터넷도 열심히 하고 다녔지만 이제는 사후지원을 해 주지 않아 어느덧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는 기계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현재 갤럭시탭 7인치의 용도는 통화용이 아니라 내비게이션 용도입니다. 물론 통화도 잘 되지만 이 큰 기계를 들고 다니면서 통화를 할 용기가 나지 않아 네비게이션 용도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 SKT 유심을 장착하면 T맵도 사용할 수 있지만 저는 소위 무적칩이라고 불리는 SKT의 데이터 유심을 사용하고 있어서 T맵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관련 글 참조

OPMD 유심칩 사용이 가능한 SKT 와이브로 브릿지 LM-725WR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유심칩으로 무제한 사용 가능한 Wi-Fi 무선라우터 만들기
OPMD 유심으로 T맵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계약 위반!

 



따라서 궁여지책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김기사아틀란입니다. 이 두 프로그램 모두 T맵에 못지 않게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김기사는 막히는 길을 요리조리 피해서 가장 빠른 길을 잘 안내해 주고, 아틀란도 마찬가지로 실시간 교통정보 검색을 통해 빠른 길을 찾아줍니다.

특히 아틀란은 기계 자체에는 최소한의 프로그램만 설치하고 나머지 데이터는 서버에서 사용할 때 마다 받아오는 클라우드 내비게이션이기 때문에 기계 자체에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 오래된 기계에도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어 구형 갤럭시탭에 설치하기에는 안성마춤입니다.

 

앞으로 언제까지 갤럭시탭을 사용할지 모르겠지만 현재 내비게이션 용도로는 만점을 주고 싶은 기기 입니다.

사진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은 저작권 없는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http://image.pe.kr/ 을 방문해서 사진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