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갤럭시S가 전시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는 하나 아직까지 전세계적으로 애플의 인기를 따라가기에는 조금 부족하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특히 애플의 아이폰3GS가 국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우리나라의 모바일 생태계마저 변화를 시키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아이폰4 마저도 국내에서는 큰 문제 없이 정착이 되었습니다.

현재에는 국내에 여러 제조사의 다양한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스마트폰 하면 애플의 아이폰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수개월이 지나면 이제 애플의 아이폰5에 대한 발표로 온라인이 시끄러워질 것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조금 전 아이폰 5는 태양광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착탈식 배터리를 적용할 것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아이폰5, 태양광 충전에 배터리 탈착

아이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의 성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배터리의 성능을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배터리를 얼마나 오래 사용 가능한지 여부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선택의 하나의 기준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아주 예전에 제 블로그에서도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기술을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아이폰 무선 충전, 무선으로 쓰는 전기 상용화

그리고 드디어 이러한 기술이 적용되어 얼마전에는 충전단자를 연결하지 않아도 충전이 되는 기술이 아이폰5에 적용이 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있는데, 이번에 나온 태양광 충전도 이에 못지 않게 큰 기대가 되는 기술인 것 같습니다.

             DSC05064 by 잡다한것들 비영리변경 금지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폰4가 안테나게이트라고 불리우는 데스그립으로 인한 수신율 문제를 극복하고 거기에 배터리 문제까지 획기적으로 개선을 한다면 아마도 국내외에 아이폰5의 적수가 될 제품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제품 자체의 혁신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언제 출시될지, 어떤 사양으로 출시될지 아직 확실하지는 않으나 애플 아이폰5의 출시로 다시 한번 우리의 모바일 생활에 큰 전환점이 생기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