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의 해외 판매가 시작되었고 국내에도 금년 3/4분기 중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이패드와 아이폰 4G 제품을 구입하려는 대기수요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Mac Setup November 2007 by Crouching Donkey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이런 가운데 삼성에서 아이패드의 국내 출시전에 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가칭 삼성패드 또는 S패드라는 태블릿PC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7인치 또는 10인치의 크기에 3G망을 통한 음성통화가 가능하고 무엇보다고 어도비 플래시를 지원하여 기존 웹페이지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물론 7인치 제품의 경우 무게는 아이패드의 절반에 불과하다고 하는데 이 정도 되면 아이패드와 겨루어 승산이 있을 것으로도 보여집니다.

삼성패드는 안드로이드 최신 OS인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아이패드 못지 않은 빠른 처리속도가 가능할 것이고 다양한 안드로이드 어플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패드의 음성통화 및 데이터 통신은 SK텔레콤을 통하여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SKT에서는 이를 이해 현재 내부적으로 OMPD 요금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OMPD 요금제란 여러 모바일 단말기를 통하여 사용하는 무선인터넷의 요금을 하나의 데이터 요금제로 일원화한 것으로 실제 시행이 될 경우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확대를 가져올 아주 획기적인 요금제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KT, 아이폰 진영과 SKT, 삼성전자의 대결구도는 아이패드와 아이폰4G, 삼성패드와 갤럭시A등 안드로이드폰으로까지 확대되며 다시 한번 일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옴니아2와의 대결이 아이폰의 승리로 일단락 되었다면 앞으로 이어질 아이패드와 삼성패드의 대결은 과연 누가 승리하게 될 것인지 앞으로 벌어질 모바일 기기의 대세를 결정하기 위한 중요한 일전이 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