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블로거들이 가장 선호하는 수익원이 바로 클릭당 수익금을 지급하는 CPC광고일 것입니다.

CPC 광고의 대표적인 것은 우리 블로거들이 대부분 하나씩 블로그에 적용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임에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국내업체로는 다음의 애드클릭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카카오 애드핏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구글의 애드센스를 제외하고 국내의 CPC광고 중 가장 클릭율이 높은 것은 카카오 애드핏인 것 같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단점도 있지만 지금까지는 특별히 국내 CPC광고 시장의 주도권은 카카오가 쥐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최근 링크프라이스(https://ac.linkprice.net/)의 제휴마케팅 광고에 카카오는 물론 구글 애드센스도 긴장할 만한 커다란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는 CPC와는 다르게 제휴마케팅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바로 여러개의 광고가 순환노출되는 광고박스  때문입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광고를 적용하고 매출이 일어나면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받는 방식입니다.

크기와 광고수가 자유자재로 조절이 되므로 일정한 크기의 광고만을 허용하는 구글과 다음의 CPC광고에 있어서의 단점을 커버하는 최적의 광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광고라고 할 것입니다.


위 모습은 광고박스 중 로고박스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상품박스도 적용을 해 봤습니다.

다양한 사이즈가 있어서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적당한 크기를 골라서 적용시키면 됩니다.
클릭율 및 클릭이후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구글의 애드센스외에 다른 광고를 고려하시는 분은 한번 시험삼아 적용을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휴마케팅 업체에서 종합 광고회사로 변신을 기하고 있는 링크프라이스가 조만간 온라인광고계에서 카카오 애드핏은 물론 구글 애드센스를 능가하는 회사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블로거들이 링크프라이스의 다양한 제휴마케팅 광고에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