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선택하는 5가지 방법

태아보험은 아직 아기가 어머니의 뱃속에 있을 때 아기에게 있을 선천성 이상이나 태어난 후 일어날 수 있는 질병 및 상해에 대해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용 등에 대한 대비를 위해 자금을 마련해 두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다.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은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가 모두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각각의 장점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으로 태아특약을 가입하는 것을 더 많이 추천되기 때문에 이를 중심으로 태아보험을 선택하는 5가지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모든 보험의 기본적인 원칙이다. 태아보험도 예외일 수는 없다. 가입시기를 빠르게 잡는 것은 가입시기에 따라 보험사들이 책정하는 보험료와 보장범위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늦게 가입하게 된다면 높은 보험료에 좁은 보장범위를 받기 때문에 가입을 결정했다면 절대로 늦추거나 망설이지 말아야 이익이다.

둘째, 최소 출산 90일 전에 보험에 가입한다면 출산과 동시에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태아보험 보장내역 중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암보험에 대해 보장을 받는 데는 약간의 제한이 있다. 암보험의 책임개시일이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암에 대한 책임개시일은 생명보험사나 화재보험 상품 모두 보험 가입 후 90일이 지난 다음 날이기 때문에 가입 후 9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암이 발병한다 해도 보장을 받을 수 없다. 따라서 최소 출산 90일 전에 보험에 가입한다면 출산과 동시에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그 이후에 가입한 경우하면 출산과 함께 책임 개시일이 지날 때가지는 암에 대한 보장을 받지 못한다.

셋째, 출산 후 자녀에게 질병이 발생하면 보험가입이 어렵다.

출산 직 후 자녀에게 질병이나 장애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병력이 남게 되면 추후 보험가입에 영향을 미쳐, 제한을 받거나 출산 후 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출산 전에 보험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기존 30세 전후로 만기가 되는 어린이보험에 비해 100세까지 만기가 되는 보험이 있다. 이 보험의 장점은 질병으로 인해 성인이 되어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거절되는 경우를 사전에 막고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넷째, 질병과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어야 한다.

사망, 소아암, 백혈병 등 중증 CI와 재해골절, 상해, 어린이질병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어야 하며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보장이 포함되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태아보험은 성인보험처럼 암보험 따로, 건강보험 따로, 상해보험 따로 가입활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각각의 상품에서는 가입할 수 있는 나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태아보험 가입 시 종합적으로 보장이 가능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다섯째, 태아보험은 입원, 수술 등 기초치료보장금액이 큰 상품이 유리하다.

태아가 성장하여 어린이가 되었을 때 질병, 사고 등으로 자주 병원에 입원하거나 수술을 받게 된다. 따라서 입원금과 수술금이 큰 상품이 실제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다. 또한 백혈병 등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암보장 금액이 큰 상품이 유리하다. 밸혈병이 발생하면 1~2천만원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최소 5천만원 이상이 예상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암 보장금액은 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태아보험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위의 선택기준을 통해 전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와 보장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된다. 이를 위해 보험비교전문대리점을 이용해보도록 하자!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