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5가 올 9월에 출시될 것이 유력했으나 이마저도 아이폰5가 아닌 아이폰4S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애플이 아이폰5의 출시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는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갤럭시S2 때문에 아이폰5 출시가 늦춰지고 있다는 주장이 최근에 힘을 얻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애플이 아이폰5의 출시에 앞서 갤럭시S2가 출시되었고 지금까지 갤럭시S2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음에 따라 지금 당장 아이폰5를 출시한다면 과거와 같은 흥행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상식적으로 뒤에 나오는 제품은 앞서 나온 제품에 비하여 기능적인 요소는 물론 다른 여러가지 요소에서 차별화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줘야 앞선 제품을 극복하고 시장에서 주목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5는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갤럭시S2에 차별화되는 킬러 아이템을 갖추고자 출시가 지속적으로 연기되고 있는 것입니다.

 

DSCF0762 by xianglai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그리고 9월에 원래 출시하기로 한 제품도 갤럭시S2와 비교해 보면 아이폰5라고 부르기에는 여러가지로 부족한 점이 있기 때문에 아이폰4S라고 명명하는 것이 여러가지로 부담을 줄이고 리스크를 없애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또한 애플은 과거에도 아이폰3G와 아이폰4 사이에 아이폰 3GS를 내놓은 적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이 오히려 소비자에게 익숙하기도 합니다.

iphone5 by sam_churchill
저작자 표시

애플이 이번에 출시할 제품이 아이폰4S가 될지 아이폰5가 될지는 모르지만 앞으로 출시될 제품에는 A5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800만화소 카메라 등이 채택이 되고 외양도 다소 변경이 되겠지만 4G 기능이 없다는 점에서 아이폰4와 크게 차별화되는 부분은 없다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애플의 입장에서는 올 9월에 출시할 제품을 굳이 아이폰5라고 명명하여 높아진 소비자들의 기대감으로 인한 리스크를 떠 안을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아이폰4S건 아이폰5건 간에 애플의 신제품이 조속히 출시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