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LG텔레콤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책 읽어주는 휴대폰(LG LH8600S)을 개발하여 공급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이폰이니 옴니아니 해서 판매증대, 고객확보 등 수익성에만 치중하는 최근
이동통신 시장 상황에서 이렇게 어렵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진정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것을 보니 제 마음이 다 흐뭇해 집니다.

LG전자는 LG텔레콤, LG상남도서관 등과 함께 11월 4일 ‘점자의 날’ 행사에서 책 읽어주는 휴대폰 2,000대를 기증키로 하고, 신청자 중 2000명을 8일 최종 선발해 주말부터 제품을 공급합니다.


LG전자, 책 읽어주는 휴대폰 2,000대 기증 by LGEPR 저작자 표시


‘책 읽어주는 휴대폰’은 언제 어디서나 LG상남도서관이 운영중인 ‘책 읽어주는 도서관’에 접속, 음성도서를 다운받아 들을 수 있는 휴대폰으로,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와인3’에 TTS(Text to Speech) 음성지원 기능을 추가, 휴대폰 내의 모든 메뉴와 문자메시지 등을 음성으로 변환해 읽어주는 등 시각장애인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 음성인식이 가능해 음성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네임 다이얼링’, 원하는 메뉴를 말하면 찾아주는 ‘폰 메뉴
검색’, 휴대폰 사용 메뉴얼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음성 메뉴얼’등을 지원하며, 키패드에 돌기를 추가해 시각장애인들이 버튼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특히, ‘와인3’의 특화 기능인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기반의 ‘Global Positioning System(SOS)’서비스는 시각장애인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LG전자, 책 읽어주는 휴대폰 2,000대 기증 by LGEPR 저작자 표시



LG전자와 LG텔레콤은 LG상남도서관 등과 함께 나눔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06년 ‘08년에 이어 올해 세번째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휴대폰을 기증해 왔습니다.

LG상남도서관이 운영중인 ‘책 읽어주는 도서관’은 인문, 교양, 과학, 예술분야 등 약 2천 3백여 권의 음성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50여권의 신간을 업데이트 하고 있음은 물론 LG텔레콤을 통한 음성도서 정보이용료와 데이터통화료가 모두 무료입니다.

앞으로 LG전자의 앞선
모바일 기술력으로 책 읽어 주는 휴대폰 같은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만들어서 진정 어렵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나눔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신종인플루엔자A 의료비 보장은?
알면 돈이되는 태아보험, 제대로 알아 보자!
따져보고 가입하면 반드시 돈버는 어린이보험
어린이 보험 가입이 어릴수록 유리한 이유?
엄청난 암 치료비, 중점적으로 대비하는 보장이 필요하다.
알면 돈이 되는 연령별 보험맞춤가입tip
보장기간 100세까지 늘린 의료실비보험 인기
소비자가 선호하는 100세만기형 의료실비보험, 민영의료보험 분석
평균수명 100세를 대비한다. 100세 5천만원보장 의료실비보험으로 노후 완벽 준비!
2만원으로 100세까지 병원비 5천만원원까지 보장,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소비자가 선호하는 2009년 최고의 보험상품, 의료실비보험
보험금도 알아야 받는다. 보험금 받는 비결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실버, 종신보험 등 좋은 보험 고르는 요령
전 국민의 반 이상이 가입한 의료실비보험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인기비결 및 가입요령
손해보험사 100세만기형 의료실비보험 인기
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할 사항들, 어린이보험 상품 고르는 요령
소중한 내 아이, 보험 가입은 이렇게!
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및 가입 요령
의료실비보험 보험금도 알아야 받아간다
반드시 알아야 할 연금 제대로 가입하는 법
후회 없는 노후 대비, 연금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7가지
운전자보험 월 1만원으로 1억 보장 받는법
직장인 직급별로 보는 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가입 시 체크포인트 7가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