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이나 헌혈 또는 각종 기부활동을 통하여 사회에 공헌하고 싶어도 막상 기회가 없거나 방법을 몰라서 잘 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SK텔레콤에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여러가지 형태로 작은 정성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T-together를 런칭하였다는 소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SKT 기부 실천의 강한 의지이기도 한 사회공헌 포털 티투게더의 런칭 소식과 티투게더의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에 대하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T-together 봉사, 기부, 헌혈, 상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는 포털로서 인터넷( 인터넷 : http://ttogether.tworld.co.kr)과 휴대폰(모바일 참여 : **1320+NATE)으로 모두 접속이 가능합니다.

티투게더
에는 고객자원봉사, 기부, 착한상품 구매, 헌혈, 미아찾기, 상담, 환경에 대한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참여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성향에 맞게 선택하여 즐겁게 참여하시면 되고 참여하신 분들의 정성과 사랑은 주관 NGP/NPO를 통해 투명하게 사용되어지며, 사용결과는 함께 공유하게 됩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부문화나 사회공헌 활동은 지금까지는 상당히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일부 대기업인 SKT 기부 활동같이 기업 위주의 활동이 많았다고 할 것입니다. 그런나 이번 SKT의 티투게더 런칭으로 인하여 기부나 헌혈을 통한 사회봉사 또는 사회공헌의 분위기가 정착되지 않은 우리사회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SK텔레콤이라는 기업의 주도로 우리 사회 전반에 사회공헌과 봉사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올바른 봉사활동과 기부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나눔과 공생을 실천하고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한 사회공헌 서비스인 티투게더는 우리 각자가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티투게더의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티투게더의 사회공헌 캠페인은 고객 자원봉사, 천사 사랑나눔, 착한상품, 미아찾기, 모바일헌혈, 모바일상담, 그리고 지구 지키기, 이렇게 대략 7가지 정도로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티투게더 홈페이지에 가시면 각 캠페인별로 구체적인 자세한 설명과 참여 방법을 보실 수 있으나 여기에서는 우선 가장 첫번째 항목인 고객 자원봉사에 대하여만 조금 더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자원봉사는 사회 공헌 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시즌 별, 주제 별 특화된 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신개념의 자원 봉사입니다. 자원봉사를 원하는 사람은 모바일 및 웹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SKT 고객자원 봉사단에 참여하여 소외된 이웃을 돕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고객 자원봉사에 참여하시기 위해서는 고객 자원봉사 참여 페이지(http://ttogether.tworld.co.kr/vlnteer/)로 이동을 하신 후 진행되고 있는 자원봉사 행사에 신청하여 자원봉사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지금 자원봉사 참여 페이지에 가시면 '겨울철 빈곤가정 위한 김장 담그기'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겨울철이면 더욱 힘든 빈곤 가정을 돕기 위한 김장담그기 자원봉사로서 약440명의 자원봉사를 모집합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간단히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자원
봉사를 하고 싶고 어려운 사람을 돕고 싶은 마음은 항상 가져왔지만 구체적인 방법도 잘 모르고 실천에 어려움을 느껴 왔던 분들은 이제 티투게더의 런칭으로 인하여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고 할 것입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번 SKT의 티투게더 런칭으로 인하여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나 헌혈을 통한 사회봉사 또는 사회공헌을 하게 되어 우리 사회 전반에 사회공헌과 봉사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올바른 봉사활동과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