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핸드폰에 대한 2G 핸드폰의 반격인 만만치 않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 10명중 3명이 기존 011번호를 고수하며 2G핸드폰을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별로 사용하지도 않는 3G 핸드폰의 많은 기능들 보다는 기존 011, 017, 016, 018, 019 등의 01X 번호도 고수하며 실속있고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갖추고 있는 2G 핸드폰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각 핸드폰 제조회사에서도 2G 핸드폰으로 신제품들을 다투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햅틱폰도 2G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2G핸드폰으로 기존 번호를 고수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스카이의 2G폰인 큐피트 폰(IM-S390)에 대하여도 소개를 했고, 2G 풀터치 핸드폰인 에 대하여도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스카이의 새로운 2G 핸드폰, 일명 틸트론이라고 불리우는 IM-S480S에 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shop에서 스카이 틸트폰(IM-S480S)을 검색해 보세요!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틸트폰은 세련되고 날렵한 외관을 갖춘 폴더폰입니다.

영상통화와 터치 기능만 없다 뿐이지, 그 외에 다른 전화와 관련한 일상적인 기능은 거의 다 갖추고 있습니다. 200만 화소 카메라에 micro SD를 지원하고 지상파DMB까지 되니 과거에 효도폰 등으로만 출시되던 2G핸드폰에 있어서는 혁명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격은 출고가는 고가이지만 옥션이나 G마켓에서 대략 10만원대에 24개월 약정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스카이의 또 다른 2G폰인 큐피트 폰(IM-S390)이나 모토롤라의 모토프리즘(ZN40)이 대부분 무료 또는 10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반하여 틸트폰은 아직은 가격을 지불하여야만 살 수 있으며 공짜폰이 되려면 조금 더 시간이 지나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마도 2G 햅틱폰이 출시가 되어야만 틸트폰이 무료가 될 것 같습니다.

정부의 효율적인 번호자원관리라는 명목하게 010으로 번호가 통합될 것이라고는 하지만 지금같이 기존 번호를 고수하며 2G 핸드폰을 선호하는 많은 분들이 있는 이상 010 번호 통합은 요원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존 01X 번호와 2G 핸드폰을 고수하는 많은 분들을 위하여 더 좋은 2G 핸드폰이 더 많이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여기서 잠깐! 아직 휴가를 가지 않으신 분 중에서 숙소를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 를 클릭하시어 기재된 글을 참고하시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 추천 블로그로 돈벌기 팁


관련글 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