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사용 가능한 무료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 무료 이미지 사이트(http://image.pe.kr/) 및 구글 이미지 검색 활용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이나 이미지를 블로그에 많이 활용합니다. 하지만 직접 촬영하거나 제작하지 않은 이미지의 경우 저작권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저작권 문제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검색 및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확보하는 방법은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 공유 사이트를 통해 이미지를 검섹하는 방법입니다.

http://image.pe.kr/ 과 같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검색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방법은 구글 검색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구글 검색을 하면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도 함께 검색이 되므로 저작권 없이 사용이 허락되어 있는 이미지를 검색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구글에서 겨울에 대한 이미지를 검색하면 관련된 모든 사진이 검색이 됩니다. 그런데 이 사진 중에는 저작권이 있는 사진들도 있으므로 함부로 사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따라서 구글 검색화면 오른쪽 상단 부분의 설정버튼을 클릭하여 고급검색 부분으로 가신 후 검색결과를 필터링 하여야 합니다.

 

 

 

고급검색 부분으로 이동하여 위 사진처럼 사용권한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라이선스로 필터링 안함이 디폴트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원하시는 대로 수정해서 설정을 저장하면 됩니다. 단순히 블로그에 사용할 용도하면 사용 또는 공유 가능으로 선택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처럼 http://image.pe.kr/과 같은 무료 이미지 공유 사이트와 구글 이미지 검색을 잘 이용하면 이제 더 이상 블로그를 하면서 이미지 파일을 찾아 헤메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하셔서 블로그 포스팅에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