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잘해주기만 하면 안되는 이유, 맹목적인 호의는 지속적인 관계의 장애물

-      여자 잘해주기만 하면 안되는 이유, 진실된 관계 형성 어려워… …

 

여자 잘해주기만 하면 안되는 이유, 여자에게 무조건 잘해주기만 하면 관계가 좋아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단 여자에게만 잘해주는 경우만이 아니고 연애 상대방에게 무조건 잘해주기만 하면 연애에 성공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여자에게 잘해주기만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n white by akk_rus 저작자 표시

 

연애 상대방인 여자(또는 남자)에게 무조건적인 호의를 베풀면 여자는 처음에는 어색해 할지 몰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남자의 호의를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서로의 집이 2시간이 넘는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남자가 데이트 끝난 후 여자를 계속 집에 바래다 준다면 처음에는 여자가 다소 미안해 하겠지만 차츰 그것이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여자의 생일이나 기념일마다 비싼 명품을 선물한다면 여자는 의례히 매 기념일마다 이런 고가의 선물을 받으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쩌다가 남자가 너무 피곤해서 여자를 집에 바래다 주지 못하거나, 형편이 어려워 기념일에 고가의 선물을 해 주지 않는다면 여자는 당연히 받아야 하는 호의를 받지 못했다고 생각을 하게되고 이 경우 관계 유지가 어려워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조건 적인 호의, 무조건 잘해 주는 것 보다는 합리적인 수준의 호의, 이유 있는 호의가 바람직할 것입니다.


집에 바래다 주는 것도 휴일 전날이나 어느 정도 시간이 충분한 경우에는 얼마든지 바래다 줘도 좋을 것이고 그렇지 않고 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상황을 충분히 이해시킨 후 바래다 주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고가의 선물 보다는 분수에 맞는 정성이 담긴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재력을 과시하는 것 보다 더 바람직하다 할 것입니다.


이렇게 서로 이해해 주고 배려해 주는 관계가 형성될 경우 그 관계는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여자 잘해주기만 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