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티 자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블랙베리입니다. 블랙베리는 바 형태의 쿼티를 장착한 스마트폰으로 비즈니스맨에게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일찌감치 자리를 잡은 제품입니다.

바 형태의 스마트폰에서 한단계 발전 한 것이 슬라이드 형태의 쿼티 자판을 장착함으로써 디스플레이를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들입니다. 국내에는 옵티머스Q, 옵티머스Q2같은 제품이 있고, 모토롤라의 모토쿼티도 쿼티 매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국내에 출시가 안된 제품 중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HTC Desire Z을 들 수 있습니다. HTC에서는 차차와 같은 바형 쿼티 스마트폰은 물론 디자이어Z 처럼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스마트폰까지 다양한 쿼티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T-Mobile G2 aka HTC Desire Z and Blackberry 9780 by johncatral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그렇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식은 쿼티 자판 하면 블랙베리를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블랙베리OS 6.0으로 업그레이드 된 Bold 9780은 500만화소 카메라에 쿼티 키패드와 옵티컬 터치패드의 편리함을 바탕으로 메시지는 물론 다양한 멀티미디어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BlackBerry Bold 9780 by bfishadow 저작자 표시

최근에는 5인치 이상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스마트폰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의 블랙베리 9780은 휴대는 물론 한 손으로 타이핑을 하기에 가장 편리한 스마트폰으로 그 입지를 계속 지켜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근래에 유행하는 너무 큰 스마트폰이 부담스러운 분은 가지고 있는 것 만으로도 멋이 느껴지는 블랙베리 9780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쿼티 자판이 있어 더 좋은 HTC Desire Z와 Blackberry 9780에 대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