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크롬플러스를 구글 크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저도 솔직히 크롬 플러스가 크롬에 구글플러스 기능이 추가된 브라우저 정도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웹브라우저로 크롬을 설치할 바에야 차라리 크롬플러스를 설치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크롬플러스는 구글 크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닙니다.

크롬플러스를 설치하기 위하여 아무리 구글 사이트를 뒤져도 크롬 외에 크롬플러스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 크롬플러스 사이트에 직접 방문을 했고 그 결과 크롬플러스는 구글에서 만든 크롬과 전혀 관계가 없는중국의 Maple Studio라는 곳에서 만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연락처 조차도 크롬플러스라는 계정의 gmail을 사용함으로써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인 것처럼 위장을 하고 있습니다.


크롬플러스가 구글 크롬의 짝퉁이기는 하지만 기능은 정말로 크롬을 압도합니다.

크롬 플러스는 크롬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마우스 제스쳐, 슈퍼 드래그, IE Tab 등의 유용한 추가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거의 대부분의 면에서 크롬을 뛰어넘는 기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성능의 브라우저라면 굳이 구글의 짝퉁인 듯한 명칭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크롬플러스가 명칭을 변경해서 정정당당하게 구글의 크롬과 경쟁하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흔한닉네임

    짝퉁, 위장 등은 맞는 말이 아닙니다.
    크롬은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집니다. 오픈소스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크롬을 그렇게 개발한 것이고 따라서 크롬을 가져다가 다른 브라우져를 만들어도 됩니다.
    개발자가 어떤 메일을 쓰는지는 자유이고, 보통의 개발자들은 자신의 프로그램 이름 등으로 메일 주소를 만듭니다.

    • thumbnail
      젊은시인
      2011.12.11 20:03 신고

      구글에서 크롬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데 크롬 플러스라고 이름을 붙여 버리니 크롬의 상위 버전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 thumbnail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2.11 18:04

    크롬 오픈소스 기반이라 그냥 거기다 기능 몇 개 추가한겁니다.
    중국 SW 기술이 뛰어난 게 아닌 짝퉁성이 우수한겁니다.

    • thumbnail
      젊은시인
      2011.12.11 20:02 신고

      모르는 사람은 크롬플러스도 구글에서 만든 것으로 알고 있으니 이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3. thumbnail
    gimmereason

    윗분 지적대로 짝퉁이 아니라 오픈소스를 이용하여 구글에서 나온 크롬보다 쓰기 편하게 몇가지 기능을 더 추가한 SW이구요. 설치할 때 분명히 구글에서 만든 게 아니라 저 중국애들이 만들었다고 써 있는데 짝퉁이라고 하는 건 도가 지나친 겁니다. 모르는 사람은 크롬플러스를 구글에서 만든 것으로 오해한다고 짝퉁인 건 아니잖아요. 사람들이 명품 짝퉁 속아서 사는 경우도 있지만 알고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사용자가 만든 사람을 오해하느냐 마느냐가 짝퉁의 정의가 아니라는 점이죠.

  4. thumbnail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2.12 10:04

    크롬플러스는 현제 쿨노보
    크롬의 짝퉁이아닙니다 크롬은 원래 오픈소스입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커스텀 버젼이있구요
    쿨노보는 크롬을기반으로해서 만들어졋기때문에 크롬웹스토어에서 여러가기 부가기능을
    다운받아쓸수있습니다. 그러므로 크롬계조판이라고 하면모를까 짝퉁은 틀린말같습니다.

  5. thumbnail
    가람빛

    짝퉁 절대 아닙니다. 말씀이 조금 지나치신 것 같네요.
    크롬은 원래 오픈소스라 누구나 그걸로 새로운 것을
    만드는게 허용됩니다. 지금은 쿨노보로 바뀌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