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살을 반드시 빼야 하는 이유가 있다. 물론 살이 찐 사람들에 해당하는 경우이겠지만 살을 반드시 빼야 하는 이유는 명쾌하다.

 

그 이유는 바로 살이 찌면 돼지이기 때문이다.

 

돼지가 되지 않으려면 살을 빼야 한다는 말이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다들 의아하게 생각하실 줄 당연히 예상하고 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바로 우리는 뚱뚱한 사람은 그 사람의 다른 것들을 다 제쳐 두고 돼지라고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뚱뚱한 사람이 아무리 스마트한 엘리트이고 회사에서 업무처리능력이 뛰어나다고 해도, 아니면 학교에서 전교 1등을 하는 학생이라고 하더라도 우리는 그 사람을 볼 때 스마트 하다거나 엘리트라거나 전교1등이라는 시각으로 그 사람을 보지 않고 단지 돼지로만 보는 것이다.

 

아직까지 잘 이해가 안가는 분들을 위하여 다시 한번 부연설명을 해 보면(여자의 경우에 더 이해가 빠르므로 여자를 예로 들지만 특정인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이 있다거나 남을 비방할 의도는 없으니 해당되는 분이 있더라도 우선 양해를 구함), 아주 싹싹하고 성격좋고, 공부 또는 업무처리능력이 뛰어나고 대인관계가 좋은 여자가 있다고 가정하자! 그런데 그 여자가 뚱뚱하다면 우리는 단지 그 여자를 돼지라고 생각할 뿐 다른 뛰어난 면을 고려하지 않게 된다.

 

물론 아니라고 반박할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되나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 뿐이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의 가치를 제대로 남들에게 알리고 제대로 평가 받기 위해서 반드시 살을 빼야만 하는 것이다.


 

살을 빼야만 하는 필연적인 이유가 사람취급, 사람대접을 받기 위해서라니, 사람이 사람 취급을 받기 위해서 뭔가를 해야 하는 현실이 슬프기도 하지만 원래 우리 사회가 나와 다른 사람을 배척하고 무시하고 적대시하는 사회라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겪어온 사람이라면 이상할 것이 없는 지극히 당연한 일일 것이다.

 

물론 우리와 다른 사람, 남과 다른 사람이 배척 받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것도 필요하다. 하지만 비만은 본인의 노력으로 얼마든지 치유될 수 있는 문제이고 , 우리사회에서는 비만은 돼지라는 인식에 더불어 게으르고 나태하고 자기관리에 실패한 사람이라는 꼬리표일 뿐이다.

 

즉 비만은 살이 찌고자 하는 자신의 무의식중에 의도된 행위일 뿐인 것이다.

 

우리사회는 아직 사회적 우리와 다른 소수인을 보호할 정도로 성숙하지 못하다는 것은 이미 앞에 언급한 바 있으며 그 소수인에 비만인도 예외는 아닌 것이다. 또한 그 비만이라는 것이 스스로 노력하지 않고 의도되지 않은 자신의 무의식중의 행동과 습관으로 인하여 야기된 것일지라도 우리는 절대로 비만인에 대하여 관대하지 않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 제 이야기였습니다. 사람답게 살고 사람취급을 받기 위하여 저는 살을 빼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