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이자 가장 사랑받는 자동차를 하나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주저없이 소나타를 지목할 것이다.
 
바로 현대자동차의 홍보문구와 같이 소나타는 우리나라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이자 정점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런 소나타가 드디어 2009년형 소나타 트랜스폼을 출시 했습니다. 물론 첨단 신기술과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무장을 해서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의 특징은 

1. 경제운전 안내 시스템, 버튼 시동 스마트키 등 첨단 신기술 및 편의사양을 신규 적용하고
2.사이드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적용 등 외관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3.USB & i-pod단자,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등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은 고급차의 기준이 되고 있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이 N20 엘레강스 최고급형 이상에 적용되며, 첨단 신기술 및 편의사양을 앞세워 중형차를 뛰어넘는 제품력을 확보했다.

역시 고급스러운 모습과 기술력은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또한 새롭게 적용되는 경제운전 안내 시스템은 경제적으로 주행하고 있을 때는 계기판 내 경제운전 안내 램프가 녹색으로, 일반 수준일 때는 흰색으로, 연비 효율이 낮게 운전할 때는 적색으로 바뀜으로써 운전자의 경제운전을 유도해 운전자는 고유가 시대에 경제적인 운전 습관을 통한 연비 절감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현재 엘레강스 스페셜 모델 이상에 적용되는 경제운전 안내 시스템은 내년 1월부터 가솔린 전 모델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현대차는 전자식 룸미러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통합한 자동요금 징수 시스템(ETCS ; Electronic Toll Collection System)을 N20 프리미어 블랙 이상 모델에 적용해 운전자들이 고속도로 등 유료도로에서도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운전자의 편의성을 고려했고, 전모델에 블루투스 기능을 채택해 휴대폰 핸즈프리 및 멀티미디어 음향을 스피커로 출력할 수 있는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이 한층 편리해졌다.


외관 디자인에 있어서도 사이드 리피터 내장 아웃사이드 미러를 N20 트랜스폼 이상 모델에 신규 적용해 쏘나타의 고급차 이미지를 심는데 주력했다.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은 기존에 적용되던 편의사양 중 선호도가 높은 사양에 대해서도 일부 확대 적용했다.


멀티미디어 기기 사용이 높아짐에 따라 AUX 및 USB & i-pod 단자를 전모델로 확대 적용하는 한편, N24 모델에는 전동으로 스티어링 휠의 상하 및 전후 이동 조작이 가능한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을 적용해 N20 모델과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의 출시를 기념해 고품격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문화마케팅을 통해 쏘나타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현대차는 예술의 전당 공연과 연계해 10월부터 2달 동안 '2009 쏘나타 트랜스폼' 출고고객을 대상으로 200명(1인 2매, 총 400명)을 선정, 12월 23일 공연 예정인 '화이트 크리스마스' 오케스트라 공연 관람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한 달 동안 출고고객 100명을 선정해 유명 작가들의 판화작품 원본을 액자로 제작, 고급 케이스와 함께 증정함으로써 고객들은 새롭게 진화한 '2009 쏘나타 트랜스폼' 구매와 함께 특별한 선물을 받게 된다.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의 가격은 ▲가솔린 N20 디럭스 1,975만원 ▲F24 엘레강스 스페셜 2,732만원 ▲디젤 N20 럭셔리 2,354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한편, 현대차는 같은 날, 싼타페에 고선명/고화질의 내비게이션 기능은 물론, 지상파 DMB, DVD 플레이어, AUX, USB & i-Pod 단자와 같은 멀티미디어 기능과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인 'TPEG'을 무료로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DMB 내비게이션'을 옵션사양으로 신규 적용한다.


2.0 SLX, MLX와 2.2 SLX, MLX 모델에 신규로 적용되는 '인텔리전트 DMB 내비게이션'은 뛰어난 기능에도 138만원의 저렴한 가격에 순정으로 선택 가능해, 기존의 높은 가격으로 인해 부담을 가졌던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줄 뿐만 아니라 애프터마켓용 내비게이션과 한판 승부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