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람들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사람들이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직장에서 영어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아이들은 국제중, 특목고 진학을 위해서 또는 일류대학 입학을 위해서 유창항 영어실력을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영어는 가히 온 국민의 과제라고 할 정도로 중요하고도 꼭 필요한 것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영어는 어릴때 기초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초등영어교육 이 더욱 중요하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초등학교때부터 혹은 그보다 훨씬 더 이전부터 영어공부에 매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렇게 열심히 영어를 공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은 그리 눈에 띄게 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등영어추천 의 일환으로 삼성출판사가 만든 초등영어전문학원인 삼성영어 (http://www.samsungenglish.com)에서 실시하고 있는 차별화된 영어학습법, 청크학습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청크학습에 대하여 알아보기 이전에 우선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어문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어문장을 만드는 방법은 흔히 하고 있는 영작을 하는 것입니다. 우선 한국어로 문장을 만들고, 각 문장의 단어를 영어로 바꿔서, 영어의 어순으로 변환하여 영어문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나는 톰이다." 라는 문장을 영어로 만들려면, 나는 = I, 톰 = Tom, 이다 = am 이렇게 영어단어를 만드는 과정을 거쳐서, 각 단어를 영어의 어순으로 고쳐 "I am Tom." 이라는 문장을 완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참으로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비효율적인 방법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 방법이 번거롭고 비효율적이라는 것 자체를 느끼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에 소개할 청크학습에 대하여 알게 되면 기존의 방법이 정말로 잘못된 방법임을 스스로 깨닫게 되실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청크학습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크학습이란 단어가 아닌 의미있는 청크(말풍선) 단위로 학습시켜 영어문장 응용능력을 몇배로 증가시키는 학습법입니다. 영어문장을 시작부, 핵심부, 수식부의 3부분으로 나누어, 각 부분 중요청크를 익혀 조합하는 훈련을 하면 단 500개의 청크로 300만개의 영어문장을 자유자재로 만들어낼 수 있는 문장 응용력이 생깁니다.


즉, 청크단위의 학습을 통하여 문장 응용능력이 키워지게 되어 거의 모든 영어문장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게 되므로, 영작은 물론 문법, 독해, 회화 등 모든 부분에서 영어 실력이 향상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삼성영어 http://www.samsungenglish.com

마지막으로 삼성영어(http://www.samsungenglish.com)에는 청크학습법 외에도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외국인이 옆에 있는 것 처럼 영어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도록 고안된 최첨단 어학시스템인 T-Box 라는 것이 있는데,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정말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영어문장을 만드는 방법에 비하여 삼성영어 의 청크학습을 통하여 보다 더 영어문장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음을 확인하였고, 최첨단 어학시스템 T-Box에 대하여도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여러분 모두 영어공부 열심히 하셔서 유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