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갱신형보험 차이점?

 

 의료실비는 왜 갱신형일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 있지 않더라도 실손 의료비 담보는 갱신됩니다실손 의료비 담보는 가입한 시기에 따라 각각 5, 3, 1년의 갱신주기를 단위로 보험료가 변경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험회사는 왜 갱신 형태로만  실손 담보를 운영하고 있는 것 일가요세부적으로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예측 가능한 구체적인 손해지표가 없기 때문입니다. 암보험이나 종신보험은 과거의 통계자료를 분석하여 해당 담보를 보험기간까지 보장할 수 있는 보험료를 계산하여 보험 상품을 출시하는 반면, 의료실비보험은 아직 분석할만한 통계자료가 충분치 않고, 국민건강보험의 의료수가와 연동되고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치료항목이 많아지면 의료실비보험을 운영하는 보험사의 손해율은 내려가고,반대로 건강보험 혜택이 줄어들면 보험사의 손해율을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갱신 주기 동안 나타난 결과를 근거로 갱신 시 보험료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자의 연령이 높아질수록 병원을 찾는 횟수가 잦아져 이에 따른 평균 의료비가 늘어나게 되므로 갱신 보험료가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오는데 인상 폭도 보험회사마다 차이가 있어 적잖은 부담감을 느끼는 가입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소비자들이 보험료 변경이 없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을 찾고 있는데요하지만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비갱신형으로 실손 담보를 운영하는 보험사는 없습니다. 2009년 실손 의료보험 약관이 표준화 되기 전에는 비갱신형 일반상해의료비 특약이 나왔던 적은 있지만 현재 모든 보험회사의 실손 담보는 갱신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단독형 의료실비보험과, 특약 의료실비보험으로 나뉘는데 단독형은 구성에 따라 실손 의료보험만으로 구성되어있고 특약형은 다른 보장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단독형은 비갱신형으로 가입할 수 없지만특약형은 의료실비보험에서 수술비, 입원일당, 암 진단비 등과 같은 각종 특약들은 비갱신형으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http://postfiles14.naver.net/MjAxNjEwMjdfMjY4/MDAxNDc3NTUxNjMxODYx._MpmAjC78ngofqSNUvL0Rs273qE8eQIX3U3he_Uunjkg.VYrNdpZ_G1ef7RS_Zz9Ug_r6xyXG5LcPE7QbDvfaUGwg.PNG.ak710321/23.png?type=w2


 

 갱신 주기와 본인 부담금 선택

 

예전 의료실비보험은 갱신주기가 3~5, 만기가 100세까지였고, 변경된 의료실비보험은 1년마다 갱신, 만기가 15년입니다. 보험회사에서는 제도만 변경될 뿐이고 실제 고객에게는 불이익이 없다고 해명하였는데요. 3년 갱신과 1년 갱신의 차이는 없고, 3년만에 올릴 것을 1년 단위로 나눠서 올리는 것이므로 실제 고객에게 부담이 가중되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갱신 주기가 짧아진 것은 의료실손의 실손특약이 규격화되고 약관이 동일해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자기부담금을 10% 20%중 선택할 수 있게 된 점 역시 변경된 사항 중 하나입니다.

 

*의료실비보험료는 본인이 결정!

- 실비보험은 자기부담금을 10% 20%를 본인이 보험에 가입할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80% 보장을 받을 경우 보험료가 더 저렴하고, 90% 받을 경우 보험료가 좀 더 비싸집니다.

 

보장이 커지면 커질수록 보험료는 올라가게 됩니다. 대부분의 실비보험가격은 2~4만원 정도에 책정되어있지만 이는 자신이 충분히 조절 가능합니다.


http://postfiles5.naver.net/MjAxNjEwMjdfMTcw/MDAxNDc3NTUyMjg4NDg1.EcA8DwkYaqJjM9Xtk-8IzLgd0vOjJbZtAVH6EdzH8vYg.ZC1EEIqYWda_t2cB7mpbmHdXgPzwQTyOGXOAZeuyCgog.JPEG.ak710321/2424.jpg?type=w2 


이러한 보험회사의 수많은 상품들의 특약이나, 구성내용에 관련 정보는 일반인이 알아보기란 쉽지 않습니다하지만 자신에게 가장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회사의 상품 비교가 필수적입니다.
실손 의료 담보의 보험료도 보험사마다 성별, 직업, 나이 별로 다르게 산출되고 상품 구조 및 가입조건이 달라서 비교사이트를 통해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들을 따져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30
만원 보험을 준비해도 부족하다고 하는 분이 계시고, 3만원 보험을 준비해도 과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계시는데요보험을 유지함에 있어 자신에게 부담이 없는 보험료 선을 책정하시고 그 비용 안에서 조건과 혜택을 꼼꼼히 따져서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험료가 1만원만 차이가 나도 20년을 납부하게 되면 240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보험료 차이가 나게 됩니다. 보험가입 시 보험료 (실비보험료)를 꼼꼼히 잘 체크 한 후 가입 해야 합니다

 

▼▼보험료계산▼▼


▼▼보험료차이 한번에 보기▼▼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