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정보 그리고 콘텐츠가 돈이다.

 

누차 들어 식상한 이야기지만 정보화 시대에는 정보가 바로 돈입니다.

정보라는 것은 단순한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보(information)란 데이터(data)를 편집, 조합, 개량 또는 발전시켜 특정의 목적이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한 것을 말합니다.

정보에 더욱 고도의 편집 및 검증 작업을 더하여 이를 보편화하거나 전문적인 영역에 사용할 경우에는 정보는 지식으로 발전될 것입니다.

 

이러한 정보 등이 인터넷 홈페이지, 블로그, 영상자료, 각종 출판물 등 온라인, 오프라인의 미디어로 구성될 경우 우리는 이를 콘텐츠라고 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스타트 업이 컨텐츠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향후 콘텐츠를 어떻게 생성하고 유통하는가에 따라 사업의 향방을 넘어 생존까지 좌지우지 될 것입니다.

 

어플을 만들고 블로그 콘텐츠 또는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 등 모든 콘텐츠 생산 유통에 있어서 자신만의 특화된 전략이 필요합니다.

막연히 대세를 따라 콘텐츠를 통한 수익 창출을 고려하시는 분은 우선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생산 유통할 것인지에 대한 개념정립을 확실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도 콘텐츠는 어디에선가 계속 생성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성된 콘텐츠는 계속 소비되고 있습니다.

 

영원히 지속적으로 소비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