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으로 인해 이동통신사의 실적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데이터중심 요금제로 인해 이동통신사의 수익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을 했지만 글제로는 그 반대로 이동통신사의 수익이 늘어났습니다.


단통법으로 인해 이동통신사의 수익이 증가한 부분도 있지만 데이터중심 요금제로 인해 통신사의 수익이 증가한 부분이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데이터중심 요금제라는 이름하에 데이터는 쥐꼬리 만큼 지급하고 쓰잘데 없는 통화만 무제한으로 늘려 놓으니 대부분의 가입자들이 무제한 통화에 혹 해서 데이터중심 요금제에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서는 필요한 데이터에 맞춰 요금제를 선택하기 때문에 데이터 중심 요금제 중에서도 데이터를 많이 주는 고가의 요금제 가입이 늘어난 것입니다.


사실 데이터중심 요금제 가입자 중 음성통화가 무제한이라고 해서 음성통화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음성통화는 거의 이용하지 않고 데이터를 주로 이용하는데, 이 데이터 중심 요금제라는 것이 실제로는 음성 중심 요금제이고 데이터를 조금 많이 이용하려면 요금을 더 많이 지불해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더 많은 요금을 지불할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해 통신사이 수익은 더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단통법도 폐지되어야 할 악법 중 하나지만 그 보다 앞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먼저 없어져야 합니다.


지금 데이터 중심 요금제라고 하는 것은 실제로는 음성중심 요금제 입니다. 음성을 무제한으로 지급하고 데이터를 찔끔 지급하는 것을 어떻게 데이터 중심 요금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정말로 소비자를 생각한다면 현재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지급하고 음성통화 양에 차등을 두어 이용요금을 산정하는 진정한 의미의 데이터중심 요금제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소비자들도 실제 많이 이용하지도 않는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준다고 해서 쓸모도 없는 비싼 돈을 내면서 현재의 데이터중심요금제라는 것에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요금으로 요금제를 변경하고 데이터 쿠폰을 구입하여 데이터를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통신사의 조삼모사 같은 계략에 속지 말고 현명한 소비를 해야 합니다. 통신사도 더 이상 소비자 우려먹지 말고 제대로 된 데이터 요금제를 만들거나 지금 부과하는 요금을 획기적으로 인하함으로써 더 이상 폭리를 취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