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의 진료비 실태에 따르면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도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 환경성 질환 발병 빈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종 질병과 상해 발생률이 높아지게 되면 갑작스러운 병이나 사고로 병원을 찾아야 할 때가 있고 예상치 못한 사고나 질병 등으로 인한 병원비는 가계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물론 우리나라 의료보험이 예전처럼 본인 부담금이 높지 않고 의료질도 많이 좋아졌다고들 하지만 한국개발연구원이 발표한 '고령화를 준비하는 건강보험 정책의 방향' 보고서를 통해 메디컬 푸어 양산의 원인 중 하나로 건강보험의 지원 대상이 형평성을 잃고 있다고 지적했을 만큼 현재의 건강보험 체계가 중증질환 비용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30대 이상 고혈압 또는 당뇨를 앓고 있는 비율이 34%로 집계되었고, 2040년에는 47%, 2050년에는 두 명 중 한명은 만성질환을 앓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고령화로 인해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을 앓는 사람은 계속 늘어날 것이고,만성질환은 지금 생명에 영향을 주지 않더라도 평생을 껴안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가계에는 심각한 부담이 될 수 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게 푸어(Poor)란 단어가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 가난과 빈곤을 뜻하는 단어가 우리사회의 경제적 현상과 맞물리면서 허니문, 하우스, 자영업 등과 같은 단어들과 결합해 고유명사처럼 사용되고 있다. 의료비 또한 예외가 아니다. 건강보험이 암과 같은 중증질환에 대한 보장 확대에 치중하다 보니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 부분에서는 사각지대가 생기고 있고 그로 인해 중산층의 계층 하락이나 빈곤층의 소득 악화를 부추기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보건복지부가 2011년 복지욕구실태를 조사한 결과 1734만 가구 중 41만 가구가 가족의 의료비를 대기 위해 전세금을 줄이거나 집을 처분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 중 금융기관 빚을 쓴 곳은14만 가구, 사채 등의 빚을 진 곳은 13만가구로 조사됐다. 건강할 때는 걱정이 없겠지만 병원에 갈 일이 많아지게 되면 치료 비용이 없어 아파도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럴 때 의료실비 보험이 있다면 병원비에 대한 부담은 줄어들 것이다.

의료실비보험은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 불릴 정도로 국민건강보험의 보완적 역할을 해주고 있으며, 많은 실용성을 가지고 있어 가입율이 계속 높아지고 필수보험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람은 살아가는 동안 감기부터 암까지 크고 작은 질병에 노출되어 있다. 최근 신종 질병의 발병 증가와 급속한 고령화로 가계 지출에서 의료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늘어나고 있고, 면역력이 약해지는 노년기에는 소득은 줄고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 경제적 부담이 심화된다. 또한 예기치 못한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병원비 지출은 경제적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을 통해 의료비 보장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매년 가입자가 증가하는 인기만큼 거의 전 보험사에서 취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상품종류가 많고 보장내용도 복잡할 뿐만 아니라 4월부터 회계연도가 바뀌면서 100세보장 3년 마다 갱신되던 특약형 상품도 1년 갱신주기, 15년 단위로 재가입을 해야 하므로 재가입 자체가 어렵게 될 수도 있다. 또한 본인부담금도 10%뿐만 아니라 20%까지 다양하게 구성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에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따라서 상품 종류가 많고 보장 내용이 복잡하여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 자신의 경제 상황에 맞게 보험료가 부담되지 않도록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좋겠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